질리카 코인 특징
질리카코인은 샤딩 기술을 도입한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입니다. 싱가포르 국립 컴퓨터 대학교에서의 연구를 바탕으로 출시되었으며 2017년 6월 경 개발이 시작되었고, 2018년 3월 테스트넷을 걸쳐 2019년 메인넷 가동, 2020년 10월에는 스테이킹을 통해 수익을 가져가게되었습니다.
질리카는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여러 단점을 보완하여 초당 수천 건의 트랜잭션을 완료하도록 설계되있고, 높은 처리량을 제공하는데 이때 ZIL 코인은 네트워크에서 수수료로 빠져 나갑니다.
속도와 연관된 기술적인 측면을 보면, 프렉티컬 비잔틴 장애 허용(PBFT) 이라는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기에 빠른 처리가 가능한 것이며, 필요한 노드의 수가 줄어들어 신속한 결과를 얻는 방식 입니다.
이와함께 하나의 라인으로 데이터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 여러 파트로 나눠 다수의 네트워크로 전송하기에 획기적으로 신속성이 확보되며, 더불어 속도가 빠르다고하니 수수료가 높을 것 같지만, 오히려 더 저렴해지는 구조로 설계되어 이런 부분들이 질리카코인의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게 합니다.
질리카 코인 시세
질리카 코인은 현재 22% 상승한 54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현재 업비트 거래소에서 전일 대비 가장 높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질리카 코인 전망
질리카는 2022년 4월 경 메타폴리스를 공식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었습니다. 메타폴리스는 MaaS 플랫폼을 제공하는 확장현실(XR) 기반 메타버스로 질리카는 메타폴리스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웹과 인공현실(AR), 가상현실(VR)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데이터 중심의 XR 경험을 제공한다고 했는데요.
질리카의 메인 트윗을 확인해보면 3대간 지속 가능한 패션니스트들에게 최대 15,000달러의 보조금을 지급하며, 메타폴리스에서 패션라인을 만들어 공식 판매 파트너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메타폴리스 관련 마케팅을 꾸준히 관리하고 있고, 로드맵에 기술적 트랜잭션 속도를 더욱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을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라며, 메타버스와 주요 E스포츠, 게임사 간 파트너십, 인플루언서를 위한 크리에이터 경제를 포함한 웹 3.0의 여러가지 상업적 경로를 구축하기 위한 레이어1로서 위치를 공공히 하는데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발표한 것으로 보아 질리카의 미래가치는 높아질 것으로 평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