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그로스톨(GRS)코인 특징, 시세, 전망 알아보기

그로스톨코인 특징

그로스톨코인은 세그윗을 활성화한 최초의 코인으로 불립니다. 세그윗은 Segregated witnesses의 줄임말로 거래 시 생성된 블록내 거래 데이터에서 서명 데이터만 따로 분리해 낸 것을 의미합니다. 기존 비트코인은 거래내역을 기록하는 블록의 크기가 1MB에 불과해 초당 7건, 하루 60만 건의 거래내역 밖에 처리하지 못했는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트코인 블록에서 디지털 서명 부분을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한 것 입니다. 이 경우 블록 내 용량이 증가하는 효과가 나타나 상대적으로 더 많은 거래 처리가 가능합니다.

보안

보안이 상대적으로 강력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압축된 해시 함수로서 압축 기능이 두 개의 고정된 큰 순열을 사용해 압축되는데 사용된 두 개의 순열은 넓은 경로 설계 전략을 사용하여 생성됩니다. 이에 따라 해시 함수에 대한 공격이 훨씬 더 어려운 것으로 평가받습니다.

GPU채굴

그로스톨은 ASIC이 아닌 그래픽카드처리장치인 GPU를 통해 채굴됩니다. 그렇기에 그로스톨채굴은 ASIC 채굴기를 따로 구매할 필요 없이 개인이 적은 비용으로 쉽게 GPU를 통해 채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로스톨코인 시세

그로스톨코인은 2022년 10월 31일 기준 전일대비 37.11% 상승하고 있는 상태이며, 현재 업비트 거래소 전일 상승 종목 중 첫번째로 상승중인 상태입니다.

그로스톨코인 전망

그로스톨코인은 철저한 익명성 보장과 개인 정보 보호를 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때 업비트에서 가상화폐 특금법 도입 절차에 따라 그로스톨코인을 투자유의 조목으로 지정하기도 했지만 소명을 통해 일주일 안에 투자유의 종목에서 해제되었습니다.

그리고 바이낸스 페이에 편입되면서 실생활에서 쉽게 사용할 있게 될 코인들 중 선정될 만큼 유망한 코인이기도 했습니다. 세그윗을 통해 거래속도를 향상시켰고, 수수료도 거의 없다고 느낄 정도로 낮기 때문에 큰 장점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바이낸스페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상화폐 중 하나에 불과하고 GPU방식의 채굴은 이미 보편화되어있어 특별한 메리트는 없습니다. 이유없는 급한 상승세를 보이는 것을 보니 투자에는 유의해야할 듯 합니다.